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투자: 해외주식 구매 증권사, 외화통장 개설, SC제일은행 외화예금

구글 애드센스 수익 투자하기 프로젝트 #1

해외주식 구매와 증권사 선택 / SC제일은행 외화예금 장점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해외 ETF/주식 투자를 하기위한 첫걸음을 함께 알아보자.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신뢰성 높은(안전한) 자산이 더욱 가치가 상승되는 것은 매우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며, 대표적인 안전한 자산은 금과 달러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해외주식을 구매하고, 달러를 보유함으로써 헤지를 해보려 한다. 말이야 거창하지만, 우선 달러 저수지 통장을 만들고 해외주식에 투자한다는 것이다. 당연히 보유한 달러 전액을 주식구매에 사용하지않고 약 50%는 저수지 통장에 저축할 계획이다. 그래서, 저자는 수수료가 자유로운 외화 예금 계좌를 구글애드센스 지급계좌에 등록할 것이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증권사를 선택하여 해당 증권사의 외화계좌를 등록 및 생성할 것이다.

 

https://ppss.kr/archives/150078

광고 수익금을 이용하여 해외 ETF 혹은 해외주식을 구매하기 위한 프로세스 크게 4단계로 나누어 설명가능하며 다음과 같다: 1) 수수료에서 자유로운 외화계좌 개설; 2)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하여 지급 받기; 3) 투자자 기호별? 증권사 가입과 해당 증권사와 계약된 외화계좌 개설; 4-A type)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된 외화계좌에서 증권사와 계약된 외화계좌에 입금 (인터넷뱅킹 이용불가); 4-B type) 외화를 해당 증권사 외화계좌로 이체하고 영업인 오후 1시 이전에 증권계좌로 이체 요청. 본 포스팅은 해당 프로세스에서 어떠한 기준으로 외화 예금 계좌와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설명하였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https://portal.kfb.or.kr/main/main.php)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외화통장) 선택

외화입출금에 따른 수수료는 은행마다 다른 지침이 있기에 하나씩 확인이 필요하다. 이러한 각종 수수료 및 이자율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https://portal.kfb.or.kr/main/main.php)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sc제일은행에서 애드센스에 가장 적합한 외화계좌를 발급해준다. 100달러 부터 지급가능한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에 맞게,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의 금액은 타발송금 수수료가 면제이다. 100~200 달러가 모이면 sc제일은행에 지급하여 수수료에서 자유로워질수 있다. 번외로, 외화송금수수료는 당발송금수수료와 타발송금수수료가 있다. 당발송금수수료는 국내에서 해외로 외화를 송금하는 것이고, 타발송금수수료는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하는 것을 의미한다. 

 

키움증권

효율적인 증권사 선택과 해당 증권사 외화계좌 등록

저자는 키움증권을 통해 해외주식을 사고자 하였다. 그 이유는 첫째 편리성이고 둘째 낮은 매도/매수 수수료이다. 기존 증권사는 등록된 외화계좌(ex 키움증권, 신한은행 180-004-444935)에 입금을 하고, 운영시간에 증권사에 전화(ex 키움증권, 전화 1544-9400→1)를 하여 입금요청을 하게 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최근 키움증권에서는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외화입금이 가능하다. 그리고 0.25%의 매도/매수 수수료로서 가장 저렴하다. (https://maternalgrandfather.tistory.com/)

 

키움증권

은행과 은행사이의 외화 계좌이체

위에서 설명한 '4-A type'과 '4-B type'이 있으나, 온라인 외화송금은 '4-B type'으로만 가능하다. 현재까지 국내은행과 국내은행간 외화 계좌이체는 불가능하다. 즉, 4-B type인 온라인으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증권사에 전화는 불가피 하고, 4-A type으로 off-line으로 국민은행에 방문하여 달러를 입금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달러를 현금으로 인출하고 은행에 방문해야만 하기에 매우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2020.05) SC제일은행으로 지급받은 수익금을 키운증권 계좌로 송금하고 입금요청 전화를 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결론적으로 저자의 달러저수지 통장은 SC제일은행 외화 예금 계좌이며, 해외주식은 SC제일은행에서 키움증권에서 등록한 계좌에 입금하고 전화를 하여 송금하였고,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구매하였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는 방법과 키움증권에서 외화계좌 등록하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댓글

자산가 되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