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회복세: 2020년 휴가계획과 제주도 여행

코로나19로 항공사/여행사가 어렵다.

해외여행에서 국내로 눈 돌리나?

 

에어부산이 김포·부산~제주노선을 증편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국내여행 선호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코로나19 확산전에도 No재팬 운동과 홍콩 시위 장기화 등으로 근거리 해외여행은 매우 감소되었다. 이에 베트남, 대만 그리고 필리핀등 근거리 동남아시아 선호도가 고조되었었다. 현재는 해외 각 국의 한국발 여객 입국금지 및 유럽 및 아메리카 코로나19 확대 등으로 해외여행 선호도가 감소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저자는 이를 통해 국내여행지에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며 내수시장이 조금이나마 안정되기를 바란다. 지금부터 각광받는 국내 여행지를 알아보겠다.

 

컨슈머인사이트, 2019년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조사

여행 전문 리서치회사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해 실시한 '2019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를 발표하였다. 관광자원을 볼거리·먹거리·놀거리·살거리·쉴거리로 나눠 평가하고, 먹거리 자원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여행 전문 리서치회사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해 실시한 '2019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를 발표하였다. 관광자원을 볼거리·먹거리·놀거리·살거리·쉴거리로 나눠 평가하고, 먹거리 자원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  광역단체 전라남도, 기초단체 여수 1위
–  인기 여행지는 제주, 부산, 강

 

컨슈머인사이트, 2019년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조사

특히 제주도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생기지 않고 있어, 각광받고 있다. 제주도 1달살기 프로젝트는 누구나 한번쯤 상상하고 계획했던 것인데, 이 기회에 도전하려는 사람이 늘어난듯하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지역먹거리에서 제주도는 1) 흑돼지, 2) 회 그리고 3) 해살물이 차지했다. 제주는 먹거리 뿐만 아니다. 이색 테마 공원, 이색 카페, 외국같은 날씨 그리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여행객 마음을 사로잡는다. 3~4월은 벚꽃, 5~6월은 유채꽃이 만발한다. 매우 아름다운 오름도 일품이다. 용눈이오름, 아부오름, 금오름, 군산오름, 저지오름, 거문오름, 다랑쉬오름 그리고 별새오름 등 매우 다양하고 시즌에 따라 추천되는 오름은 다르다. 

 

4월에는 2차례 공휴일이 있다. 4월 15일 수요일 (총선) 그리고 4월 30일 목요일 (석가탄신일)으로 휴가를 겹쳐 쓸수 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율이 둔화됨에 따라, 4월 부터 봄내음을 맡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질 것이다. 개인위생과 사회적거리두기 거기에 더하여 경기침체를 '소득주도성장'의 기조에 맞추어 똑똑하게 소비하는 선진국민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

자산가 되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