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초등학교 학비와 경쟁률 그리고 어마어마한 동문들...

학비, 경쟁률 그리고 동문들.. 무엇하나 어머어마한 사립초등학교를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사립초등학교는 1) 부자 부모가 자녀교육에 돈을 소비하는 곳일수도 2) 다양한 교육의 질을 선택할 수있는 자본주의 시장일까? 두가지 모두 맞는 말이겠죠? 돈이 사람을 만드는 시대라고 표현하는것은 너무 원색적이지만 아니라고도 할수 없을 것이에요. 모든 부모들이 자기 자녀가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기를 바라는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경제력있는 집안에서 가장 쉽게 부를 대물림하는 것은 자녀교육입니다. 저도 돈이 있다면 자녀에게 좋은 교육을 받도록 하고 싶네요...

거두절미하고 사립초등학교 학비를 알아볼께요!

 

학교알리미에서 공개되고 있으니 함께 알아봅시다! 공시정보에서 '공개용 데이터'를 클릭해주세요!

 

'사립학교 교비회계 예/결산서'를 클릭하고, '학부모'와 '학교현황에 대한 일반적인 관심'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래 다운로드 칸이 생성되셨으면, 다운로드해주세요. 해당 파일에서 '학부모부담수입'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총 학생수를 확인해주시고 나눠주시면 됩니다. 총학생수는 '학교현황'에서 다시 엑셀파일을 다운받으시면 알수 있습니다.

 

경복초등학교 학비가 1천4백만원이네요. 50% 이상이 1년 1천만원을 학비로 내고 있다는게 대단하네요. 그리고 대학교 학비와 거의 비슷하다니.. 저에겐 새로운 세계입니다.

전체 경쟁률은 2:1이고 대표적인 사립 초등학교는 5:1까지도 올라가네요. 정말 '억'소리 납니다. 이런 학교의 동문은 과연 누구일지 알아볼께요.

 

1) 경복초등학교

경복초등학교는 현대 일가가 많이 다닌 학교로 유명합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을 비롯해 정명이 현대커머셜 고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조현식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사장, 이해욱 대림그룹 대표이사 부회장, 이해창 대림코퍼레이션 부사장, 이태성 세아홀딩스 부사장 등이 경복초등학교 출신입니다. 또한 최순실 게이트 이후로 정유라의 출신 학교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A%B2%BD%EB%B3%B5%EC%B4%88%EB%93%B1%ED%95%99%EA%B5%90)

 

2) 경기초등학교

삼성가 이재용, 이부진, 이서현 등 삼남매가 경기초등학교를 나왔습니다. 조현상 효성그룹전무, 전재만 (전두환 전 대통령 차남), 정유경 신세계 부사장, 정유희 (정주영 현대 창업주 손녀), 이시형 다스 과장(이명박 대통령 아들) 등이 있습니다.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A%B2%BD%EA%B8%B0%EC%B4%88%EB%93%B1%ED%95%99%EA%B5%90)

 

3) 한양초등학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사립초등학교이다. 1966년 개교하였고 현재 1년동안 1천만원 이상의 학비를 내는 곳입니다. 하지만, 출신 유명 인사가 알려져 있지 않아요. 정말 알짜배기 알려지지 않은 부자들이 선호하는 학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4) 리라초등학교

1965년에 서울 중구에 위치한 리라초등학교는 노란색이 상징적이네요. 출신 유명인사는 배우 김민희, 최민수, 가수 데이지(모모랜드), 현진형, 이인우(혁오밴드), 쇼트트랙 김기훈, 이규혁, 오세종, 이승훈, 이명박 전 대통령 3녀 이수연, 이병박 전 대통령 차녀 이승연 등이 있습니다.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B%A6%AC%EB%9D%BC%EC%B4%88%EB%93%B1%ED%95%99%EA%B5%90)

 

5) 영훈초등학교

영어 몰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학급에 외국인 부담임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가 이재용 전무의 아들, 신세계가 정용신 부회장 아들, 배우 차인표 아들 등이 유명합니다.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C%98%81%ED%9B%88%EC%B4%88%EB%93%B1%ED%95%99%EA%B5%90)

 

6) 숭의초등학교

유명 인사들의 2세들이 다니고 있죠? 뉴스에서도 여러번 노출된적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재석씨 그리고 박명수씨의 자녀들, 김희애씨 자녀, 황신혜씨 자녀, 차승원씨 자녀 등이 있어요. 그리고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자녀도 재학중이라고 하네요.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8%AD%EC%9D%98%EC%B4%88%EB%93%B1%ED%95%99%EA%B5%90)

 

7) 세종초등학교

서울 광진구에 있는 초등학교이며, 윤도현, 차인표, 유호정 등 연예인들의 자녀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방과 후, 승마와 골프 등을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죠. 

 

8)예일초등학교

중기부 장관 박영선, 개그맨 이휘재, 심현섭, 가수 윤상씨, 소설가 공지영씨 등 예일초등학교를 졸업하신 유명인사분들이 상당하네요.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C%98%88%EC%9D%BC%EC%B4%88%EB%93%B1%ED%95%99%EA%B5%90)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학비를 자랑하는 학교들입니다. 비싼만큼 교육의 질도 좋을 테지요. 다른 세계에서 교육받고 있는 유명인사 아이들이 새삼 이상하네요. 조금 불편한 이야기로 해석될수 있겠죠? 부모의 경제력이 아이들의 교육의 질을 결정하고, 부의 대물림이 초등학교 교육의 질부터 시작이라니... 너무 삭막한 세상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모두 부자되어서 유토피아같은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

자산가 되기 프로젝트